K-콘텐츠는 한국에서 제작된 영화 및 드라마, K-팝,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음식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한국의 정체성과 창의성을 반영한다.
최근에는 패션, 뷰티, 관광, 식품 등 연관 산업으로까지 확대되어 단순한 문화 소비재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한국의 소프트파워를 강화하고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산업으로 발전하였다.
제도적 차원에서 K-콘텐츠 산업은 「콘텐츠산업 진흥법」과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통해 보호와 지원을 받고 있으며, 2025년 시행된 「한류산업진흥 기본법」은 한류 관련 산업을 법적으로 규정하고 해외 진출, 전문 인력 양성, 지식재산권 보호를 체계화하였다.
이러한 체계적인 뒷받침을 통해 K-콘텐츠는 한국의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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