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 송민선 존경하고 사랑하는 14만 남구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조재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제297회 임시회를 개회하는 뜻깊은 자리에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도 어느새 지나가고 기온이 내려가 풀잎에 흰 이슬이 맺혀 가을 기운이 완연히 나타난다는 절기 백로를 앞두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항상 우리 주변의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의정활동에 전념하시는 동료 의원님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노력하고 있으신 조재구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11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297회 남구의회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와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비롯한 2025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안 등 총 15건의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해야 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이번에 실시하는 조례안 등은 우리 구민들의 권리와 의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임을 인식하여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를 바라며 상위 법령에 위배되지는 않는지, 행정 편의주의적인 조례가 아닌지, 행정능률과 민주성을 저해하는 부분은 없는지, 절차상․진행상 문제점이 없는지를 면밀히 잘 살펴야겠습니다.
특히 예산안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소중한 재원으로 편성된 만큼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되었는지 낭비성, 선심성, 중복성은 없는지 꼼꼼히 챙기시고 공정하고 세심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분한 자료와 성실한 답변으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10월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생활 형편이 어려워 외롭고 쓸쓸하게 명절을 보내는 홀몸 어르신들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이 많이 있습니다.
온정의 손길과 관심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닿을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다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지만 9월 중순까지 폭염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큰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덕렬 이상으로 제297회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