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21만 주민 여러분!
선배ㆍ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병내 구청장님을 비롯한 1200여 공직자 여러분!
따사로운 봄기운이 느껴지는 3월 제310회 남구의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남구의회에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주민 여러분과 주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열정적인 현장활동을 함께 해주시는 선배·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더 나은 남구 미래를 위하여 노력하시는 김병내 구청장님을 비롯한 일천이백여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탄핵정국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와 물가상승으로 지속되는 경제불황에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하여 하루빨리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고 평온한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의회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3월 4일은 남구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이하여 전·현직 의원님들과 한마음이 되어 소통과 화합의 개원 축하 행사를 이곳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주민을 위하고 주민속에서 성장하는 선진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시고 협조해 주신 선배 의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남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배ㆍ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3월 17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310회 임시회에서는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안건심사에 있어 주민을 위하여 좀 더 나은 정책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 주시고 합리적 대안도 제시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집행부에서도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 준비와 안건 심사 등에 필요한 자료 제출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겨울철 제설작업 등으로 인한 포트홀 및 공사장 주변 등 위험 시설물과 재난 취약지역에 사전예찰 활동과 조속한 조치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