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장 이재식 : 존경하는 수원특례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재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올해는 꽃샘추위가 봄이 다가오는 것을 더 시샘하는지 예년에 비해 한층 더 차가웠지만 어느새 훈풍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이제 민생 현장 곳곳에도 따스한 바람이 불어올 준비가 되었는지 각별히 노력하고 점검해야 할 때입니다.
사랑하는 수원특례시민 여러분!
저는 최근 수원새벽빛 장애인학교 이전 개소식에 다녀왔습니다.
1,225명에 달하는 수원시민의 자발적 후원으로 새벽빛학교는 새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한 수원시민께선 “야간학교를 다니던 때가 가장 행복했다”면서 “먼저 기부를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폐지를 팔아 모은 소중한 돈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소망하는 살기 좋은 도시는 서로를 돌보고 서로를 이해하며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동안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들은 앞으로도 많겠지만 수원특례시의회는 시민의 작은 질문 하나까지도 꼼꼼히 챙기며 시민과 함께 변화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총 18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주요 안건이 원칙과 상식에 맞게 심사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신 후 합리적인 대안과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실한 자료 제출과 함께 성실한 자세로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수원특례시민 여러분!
희망찬 새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수원특례시의회는 “책임지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로 늘 시민 곁에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3월 12일
수원시의회의장 이재식